[우마무스메] 강한 친구 찾기와 인자작을 해보자

2022. 7. 22. 03:41엘키스공간/게임

728x90
728x90

들어가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메인 스트림인 우라 파이널도 깨기 힘듭니다.

우마무스메는 일반적인 서브컬쳐 게임들처럼 돈 부어서 캐릭터를 뽑아서
성급을 올린다고 강해지는 게임이 아니에요.

말뽑기는 팀레이스 말 풀 확보를 위해 조금은 하셔도 괜찮아요.
물론 저는.... 3성 부터 승부복이라 너무 욕심이 나서 그만... 너무 많이 뽑았네요.

허허 지갑에서 돈이 쓩쓩 빠져 나가 ㅋㅋㅋㅋ 곧 나올 키타산때 카드 많이 보충하려고 해요.

강한 친구

자 그럼 어떤 친구가 강한 친구일까요?
친구는 하루 5회밖에 못 빌려요. 신중하게 데려가야겠죠?
자 ~! 인자를 보자!

인자는 육성동안 총 세 번 영향을 줍니다.
육성 시작, 2년차 클래식 4월, 3년차 시니어 4월 여신상에서 랜덤하게 인자를 계승 받아요.

상성이 좋을수록 더 많은 계승인자를 받을 수 있어요.
상성은 정말 복잡한데... 그거는 좀 더 익숙해지고 찾아보는거로..

청인자 - 스피드, 스테미너, 파워, 근성, 지능 주 스텟을 계승 받습니다. 육성 완료 시에 600이상 스텟에서만 3성 확률이 생깁니다. 주로 파워 훈련을 제외시키고 스피드 훈련에 집중하기 위해 파워 인자를 많이 데려갑니다. 파워는 계승으로 땡기고 서포트 카드로 스피드를 찍는 전략이죠.
적인자 - 마장, 거리적성, 각질을 인계받는데 적성이 맞지 않은 친구를 개조하거나 4월 계승때 S등급을 노릴 때 사용합니다. S 등급은 시작시에 만들기 불가.
백인자 - 육성 완료시에 우마무스메의 스킬이나 완료한 경기장에 따라 랜덤하게 나오는 영수증인데 여러 스킬의 힌트가 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게 'URA 시나리오'인데 4월 계승때 주스텟 뻥튀기를 시켜주는 백인자입니다. 물론 운이기 때문에 계승을 못 받으면 똥망 ㅋㅋㅋㅋ

정리하면
1순위는 청인자(보통 파워) 2순위는 백인자의 URA 시나리오입니다. 적인자는 좀 나중에 챙기자구요!
육성시에는 '조부모'의 인자까지 모두 계승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부모의 인자도 아주 중요합니다.

친구 팔로우하기

우선 우마무스메 게임의 친구 찾기는 팔로우 시스템이기 때문에 쌍방 친추가 아니어서 아주 편해요.
물론 상대방이 끊게 되면 문제가 있지만... 보통은 딱히 이유가 없으면 끊지는 않을거에요.

우상단에 메뉴 > 친구 > ID 검색을 통해 서로 팔로우를 하면 됩니다.

제 아이디입니다. 스즈카 파9 우라4에요!
카드를 스윕토쇼입니다 ㅠㅠㅠㅠㅠ 키타산 나올 때 좋은 녀석으로 아마(?) 바뀔 예정.
키타산 풀돌했습니다! 팔로우 많이 해주세요!
365729127418

근데 매번 이렇게 찾으면 식겁하겠죠?

친구 찾기1: 인벤 친구 찾기

https://uma.inven.co.kr/dataninfo/friends/

짱짱맨입니다... 인벤... 물론 유저들이 글을 써야되는 귀찮음이 있긴하지만 정말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원하는 인자, 카드 등으로 친구를 구할 수 있어요.
풀돌 카드 성능도 엄청나게 차이 나기 때문에 카드 좋은 친구들도 많이 팔로우 하세요!

친구 찾기2: 팀 레이스 랭킹에서 팔로우

인벤 모를 때 쓰던 방법인데 보통 랭커분들이 엄청 빡겜을 하기 때문에 인자작이 잘 된 경우가 많아요.

팀레 UI에서 순위 옆에 느낌표를 누르면 랭킹표가 나오는데

순위표에 있는 분들은 눌러서 느낌표 누르면 손쉽게 팔로우 할 수 있어요.

팔로우 수 늘리기

쥐똥만한 15명 팔로우;;;;;;;;;;;;;;;;;;;;;;;;;;;;

상점탭 들어가시면 친구 PT 교환이 있는데 팔로우 칸 UP이 있어요. 저는 풀로 늘림 ㅋㅋㅋㅋㅋㅋ

간단한 추천 조합

위에도 적었듯이 파워는 청인자 계승으로 땡겨버리고 스피드 훈련을 위해 스피드 카드를 많이 챙겨가요.
슈퍼 크릭은 원호의 마에스트로 스킬 때문에 거의 무조건 들고 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거리 제외) 대체 불가.
파인 모션은 좋은 스킬들과 훈련 능숙 버프가 있는데 이것도 너무 좋아요. 다른 카드를 들고가도 됩니다.
타즈나는 뉴비들의 최고의 친구. 위험 요소 대응이 아주 좋아요. 타즈나 외출. 고점을 보려면 타즈나를 빼는게 좋으나
안정적인 육성과 위험 대응은 타즈나가 최고에요.

기본 조합은 스피드3, 슈퍼크릭, 타즈나, 파인모션이라 보면 되고
각질과 캐릭터의 기본 육성 보너스에 따라 서포트 카드를 바꿔가면 됩니다.

그럼 강한 친구들 데려 가셔서 킹왕짱 인자 만들어내시길!
저는 이만 자기전에 한 마리 키우러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