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연대율? 복승률? 간단한 타우러스배 챔미 예선 첫 날 후기

2022. 9. 8. 18:34엘키스공간/게임

728x90
728x90

연대율? 복승률?

우선 사전을 찾아봤어요.

연대율 (連帶率)
[명사] [체육 ] 경륜이나 경정 따위에서, 1, 2위로 골인한 횟수를 전체 출전 횟수로 나누어 백분율로 나타낸 것.

복승률 (複勝率)
[명사] [체육 ] 경마, 경륜 따위에서, 조교사나 기수, 선수가 1위나 2위를 차지하는 비율.

REF: 네이버사전 https://dict.naver.com/

간단히 승률(1착) 외에도 마권을 사는데 필요한 데이터들로
2착이나 3착 확률을 가늠할 수 있는 데이터로 보여요.

우마무스메에선?

사전에는 연대율, 복승률이 비슷한 설명 같아 보이는데
우마무스메에선 연대율이 1~2착, 복승률이 1~3착 데이터인 듯 합니다.
(게임 데이터를 보고 유추한거라 실제 일본 경마에서 이 단어로 쓰고 있는진 모릅니다. )

스샷을 보면 고루시가 연대율이
11 + 5 / 20 (1,2착 횟수 / 출전횟수)니깐 연대율이 80%가 맞죠.
3착을 2회 더 했으니 11 + 5 + 2 / 20 했으니 복승률이 90%.

제 네이처와 오구리. 네이처 역병마라 승률이 ㅠㅠ 미안하다.
나름 애정캐릭이라 강하게 키우고 싶었는데 팀레용으로 다시 키워줄게 ㅠㅠ 챔미에선 디버퍼로 참가하자 ㅠㅠ

예선 후기

첫 날 승률은 20전 15승 5패

- 역시 핵심은 고루시

너무 강력한 픽이라 대체가 안 될 듯 합니다. 
스테미너가 좀 부족하긴한데.. 역병 맞으면 좀 아슬아슬하게 들어오는 느낌.
그래도 2역병은 금회복들만 터지면 어떻게든 되는데 그라스나 황제도 끼어있거나
흥분, 늦출 등도 영향이 있으면 가끔 퍼집니다 ㅠㅠ 스템 좀만 더 맞출 걸 ㅠㅠ

- 킹갓 역병

"내께 퍼져? 나도 퍼지게 만들어버려!"
원래 2선행이나 도주 픽을 해보려했는데...
룸매치를 돌리면서 역병마들한테 당하다보니 정신이 번적 들더라구요.
역병마 넣고 룸매치 승률이 확실히 좋아졌어요. 폭풍 고루시 견제 ㅋㅋㅋ

- 아나볼릭이 안터지는 문제...

불침함으로 강하게 뻗어나가야되는데 생각보다 중후반 구간에 뻗어나가질 못합니다.
보통은 홍염, 아나볼릭, 빅토리샷 이렇게 준비를 하실텐데...
(홍염이 킹갓이긴 하지만 저는 도저히 마루젠 부모로 스펙이 안 만들어지더라구요;;;;; 똥겜 ㅠㅠ)

챔미기준
홍염: 1~5위
빅토리샷: 3~5위
아나볼릭: 6위
불침함: 6~9위

주요 스킬 터질 조건들이 이거고 중반 속도기를 안챙겨가면 불침함이 터져도
선행이나 선입들을 따라잡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ㅠㅠ
불침함이 터지더라도 결국 5~6위로 못 올라오면 빅토리나 홍염, 아나볼릭을 터트릴 수 없는거죠...

물론 역병 선입들이 후반에 힘빠져서 뒤로 밀리면 최종 코너 끝날 때쯤
 스킬들이 터지긴 하는데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텐션이 오르는데나 슬립 스트릭, 장난은 끝이야, 페이스 업 같은 것들 좀 붙여주면 더 좋았을 거 같네요.
아나볼릭을 버리고 중반 기술 익힌다음에 홍토리 조합으로 가는것도 좋아보이네요...
하지만 지금 다시 육성하기엔 너무 스트레스 받을 것 같고 ㅋㅋㅋㅋㅋ 잼민이배 준비 중입니다.

- 룸매치만큼 강하지 않다.

룸매치 하면서 말악귀들만 게임하나 싶었는데 라이트 유저들도 매칭 많이 합니다 ㅎㅎ
그러니 겁 먹지 말고 내가 열심히 키운 우마무스메들 잘 뛰는지 보자구요!

본선가면 또 모르지만요! 기대되는 본선!

5패 중에 2번은 트럭아저씨들이었고 3번은 그냥 억까였던 것 같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