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마탑 수사 클리어 후기. 지옥토템의 몰락.

2021. 12. 23. 12:11엘키스공간/게임

728x90
728x90

1.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 와우 관련 포스팅을 별로 한 적이 없는데 하나 해볼까 해요.

이번 군단 시간 여행이 열리며 마탑이 드디어 돌아왔어요.
마탑! 그그 무기 형변 주는 거 아냐?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엔 무기 형변은 아니고 그 당시 티어룩 색깔놀이 정도 입니다 ㅎㅎ

특이하게 수드 곰릴라 외형을 주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2. 마탑 왜 하는 걸까?

일단 난이도는 어려워요. 딜러, 힐러, 탱커 직군들 각자 담당에 맞게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데
단계적으로 난이도 조절을 잘 해놔서 매 트라이마다 조금씩 조금씩 클리어하는 맛이 있었어요.

무엇보다 타인에게 구애받지 않고 자기 클래스 이해도와 컨트롤 싸움이기 때문에
와우저들에게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라 생각해요.

군단때 와우를 거의 안 했던터라 저는 완전 꿀잼이었어요!


https://hmjo.tistory.com/656

 

[와우] 마탑 마법책 얻기 후기. 7개 던전 클리어. 날아오르는 마법서

1.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엘키스에요. 정말 기간안에 못 할줄 알았던 마탑책을 얻었어요. ㅋㅋㅋ! 처음에 하나 성공하기도 어려운 어떻게 7개 던전을 모두 클리어...? 아무튼 해냈어요. 어려워? 그

hmjo.tistory.com

이 글 쓴 이후로 나머지 6개 던전을 쓸어버렸어요. ^.^


3. 수양사제 마탑 준비

수양사제는 다른 힐러 직군과는 달리 딜 포지션에 있는 "지옥토템의 몰락" 마탑을 해요.
수사를 제외한 모든 힐러는 "되살아난 위협의 끝"이라는 힐러 직군 마탑을 진행해요.

수양 사제의 특수성은 역시 패는 힐러라 당시에 혼자 외톨이가 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사는 격아를 거치며 딜과 속죄 힐이 너프에 너프를 받으며 예전 상태가 아닌데 말이죠 ㅋㅋㅋㅋ

3-1 특성 준비

15라인 분파 꾸준한 뎀증으로 때려줘야 해요. 책망을 쓰는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분파가 좋아보여요.
25라인 피학성
피학성은 잘 모르실 수 있으나 정말 극 고단 쐐기에서 가끔 쓰는 특성으로 본인에게 어치 사용시
받는 도트데미지가 오히려 회복으로 바뀌고 뎀감 10%를 획득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아픈 데미지가 오기전에 미리 대비해놓는 용도로 사용해요.
30라인 환각의 마귀
공략 핵심이라 대체불가. 환각의 마귀를 찍으면 마귀 쿨감이 되어서
마귀 + 소실을 통해 투가르의 지옥폭발을 씹을 수 있어요.
35라인 영혼의 목소리 영절 쿨감이고 투가르의 지옥폭발을 씹는 핵심 패턴 대처용이라 대체 불가.
40라인 많은 사람의 죄 딜 증가. 무조건 이걸로 해요.
45라인 천상의별, 후광 주로 쫄 제거 용도로 사용하는 스킬들로 저는 천별을 썼어요.
50라인 관용 역시 국밥 뎀감

3-2 장신구 준비

세드의 깜빡이지 않는 눈(드군 지옥불성채), 소형 산출 장치(격아 메카곤 평판)

이 두 장신구가 있으면 참 좋더라구요.
저는 지옥불성채에서 세드는 파밍했지만 실패해서 분비선으로 가속을 그냥 올렸어요.
소형 산출 장치엔 '회오리전자 작렬'이라는 천공 카드를 꽂아야 딜 장신구가 됩니다.

이것도 녹슨나사 저항군 매우 우호 평판이라 ㅠㅠ 격아를 안 즐기신 분이면 바로 구하기 어려워요.

경험상 딜 장신구가 하나 정도는 있어야 조금 편하게 깨집니다.
군단때보다 공격 스펙이 많이 낮아서 

3-3 템 파밍

1차 스텟이 늘 최고입니다.
저는 파밍을 안했지만 꼭 군단 고고학 50제 목걸이 파밍, 거기에 크라켄 같은
고유 장착 보석들 꼭 세팅하고 가시기 바래요!

저는 챙기지 않았지만 마부들도 좀 챙기면 좋습니다.

4. 간단 공략

어차피 구구절절 적어놔봐야 결국 마탑은 부딪혀 봐야 알아요.

4-1 지옥폭발 대응

가장 중요한 공략 포인트만 적자면 인간형 넴드 투가르가 쓰는 지옥 폭발!

지옥 폭발은 대략 30~40초 사이 간격으로 투가르가 지팡이를 내려찍는 기술로
엄청난 데미지로 후반부엔 생존기 하나로도 끔살이 나버리는 엄청난 스킬이에요.

이를 대응하는 사제 스킬이 영혼의 절규(영절), 마귀+소실로 어그로 전이가 있어요.
지옥 폭발이 대략 35초 간격으로 오기 때문에 영절, 마귀소실로 한번씩 대응이 가능해요.

영절은 지렁이 넴드 요르모그가 내부에 있을 때, 쫄들과 함께 공포를 걸어주고
마귀소실은 요르모그가 내부에서 외부로 빠져나올때 사용!
요르모르 내부 외부 바뀌는 사이클보다 지옥 폭발이 아주 조금씩 느리므로
후반부엔 외부 나온 후 한템포 쉬고 마귀소실을 쓰면 돼요.

마귀소실에 실패했다고 판단되면 반드시 고억이나 환희, 방벽으로 보호하면 돼요.

4-2 나머지 자잘한 공략

요르모그 껍질 버프제거: 요르모그는 단단한 디버프가 10중첩이 있어서 초반부터 딜이 거의 안들어가요.
내부조로 들어가면 매번 3개의 바위가 생기는데 요르모그를 해당 돌에 부딪히게 유도하면 돼요.
두 넴드 피 맞춰 잡기: 하나를 잡으면 하나가 강화되는 형태로 보여요. 투가르를 먼저 잡게되면
요르모르가 강해져 음속절규가 엄청나게 아픈데... 저는 이 공략법을 딱 한 번 해봤는데 결국 못 버티고 실패했어요.
정공법은 두 넴드 피를 맞춰가며 잡으면 돼요!

기절 토템: 반드시 깨줍니다. 스턴이 너무 길어서 강한 공격에 노출되어 죽을 확률이 매우 높아요. 고억은 기절 중에도 사용 가능하니 급할땐 고억이라도...
음속 절규: 요르모그가 쓰는 스킬로 전율처럼 차단을 당하니 캐스팅을 반드시 끊어야 해요. 피학성 버프 바르려다 자주 차단을 당해요 ㅠㅠ 타이밍을 익혀야 해요.
: 이때 도트, 후광or천별로 대응.

5. 클리어 영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