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OD 세팅하기
2015. 4. 24. 17:32ㆍ프로그래밍/ETC
728x90
728x90
FMOD란?
위키백과
FMOD는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 위치한 파이어라이트 테크놀로지스에서 만든 음향 미들웨어이다.
버전 3.75 이후로 FMOD는 아래와 같이 3가지 라이브러리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FMOD Ex, 저수준 사운드 엔진이다.
- FMOD 이벤트 시스템(FMOD Event System), FMOD 디자이너로 만들어진 추상적인 사운드 컨텐츠를 이용하여 데이터 기반 프로그래밍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FMOD 디자이너(FMOD Designer), 사운드 디자이너를 위한 툴로 음악의 재생과 복잡한 사운드 이벤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윈도우에서 세팅하기
프로젝트 속성에 헤더와 라이브러리 포함
사용하기
1 2 3 4 | System_Create(&system); system->init(1, FMOD_INIT_NORMAL, NULL); system->createSound("Calc.mp3", IMO_HARDWARE, NULL, &sound); system->playSound(sound, NULL, FALSE, &channel); | cs |
버전이 올라가며 FMOD 네임스페이스에서 다음 함수들을 제공한다.
초기화 - 사운드 생성 - 플레이 순으로
1 2 3 4 5 6 7 8 9 10 | #include "fmod.hpp" #pragma comment(lib, "fmodL_vc.lib") using namespace FMOD; //헤더 { System* system; Channel* channel; Sound* sound; } | cs |
#pragma로 라이브러리 링크를 걸어주는데 프로젝트 속성에 링커 -> 입력 쪽에 걸어줘도 된다.
1 2 | channel->stop(); sound->release(); | cs |
정지, 릴리스
DLL을 찾을 수 없다고 한다면?
해당 DLL을 릴리즈, 디버그 폴더에 복사해주면 된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B (0) | 2015.07.28 |
---|---|
자료형 (1) | 2015.07.28 |
Derek Wilson, "더블 버퍼링(Double Buffering), vsync, 그리고 트리플 버퍼링(Triple Buffering)은 무엇인가?" (3) | 2015.06.23 |
msimg32.lib, GDI (2) | 2015.04.23 |
GetKeyState, GetAsyncKeyState 차이 (0) | 2015.04.15 |
WinApi 정복 5장 (리소스) (0) | 2015.04.14 |
WinApi 정복 2장 (WinMain) (0) | 2015.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