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갓패치 달빛의 인연, 어떤 영웅을 고르면 좋을까?! 픽 추천

2021. 5. 28. 02:11엘키스공간/게임

728x90
728x90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엘키스입니다.
드디어 내-집- 마련의 꿈 패치가 되었습니다. 뉴비들에게 더 소중하고 고인물들에게도 좋은 패치입니다.
달빛의 인연은 초반 스토리에 나오는 월광 6영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약간의 튜토리얼을 거쳐 해당 캐릭을 얻는 컨텐츠입니다.

https://event-epic7.smilegatemegaport.com/e2021/risepreregist
페이지에 정보를 더 볼 수 있어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하 실 분들은 어서 참여!



어떤 영웅을 고를까?

캐릭 추천은 굉장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결정을 하시거나 아니면 결정한 것에 대해 위안을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몇 자 적습니다.


1순위는 역시 집행관 빌트레드

에픽세븐의 '집'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기본적으로 갖춰야될 캐릭터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흔히 '집빌'이나 '집'이라고 불리며 자체 부활 광역 딜러라는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스 패시브인 어둠의 계약은 캐릭이 죽게 되면 혼자 부활하여 집중을 모두 쌓고
다시 즉시 턴을 잡아 판을 뒤집을 수 있는 굉장히 강력한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활 시점엔 턴 시작 판정을 받기 때문에 '알렉사의 바구니' 같은 아티펙트를 착용하면
공격력 대 버프를 발생시켜 더욱 강하게 적을 공격합니다.
3스는 딜도 정말 강하지만 100%확률 명중 감소 또한 정말 유용합니다.

컨셉: 자체 부활, 만능
주요 사용처: 아레나 공방덱, 실레나, 쫄작, 기사단전 공방덱
카운터 영웅: 부활 금지나 소멸 딜러, 부활 시 불리해지는 영웅. (월헤이스트, 죄젤리카, 최루카 등등)

하지만 집빌은 저 사용처 외에도 대부분 초반 컨텐츠를 모두 씹어먹을 정도로 기용이 가능합니다.
엄청난 속도의 쫄작, 저단 토벌, 저단 원정대, 초반 심연 모두 기용이 가능하며 그냥 솟나 셉니다!

특히 뉴비분들에게 강추합니다.


2순위 환영의 테네브리아

입문하는 뉴비 분들, 오랫동안 집빌 없이 게임을 잘 해온 유저분들이 정말 많이 고민할 것 같은 녀석입니다.
보통 줄여서 환테네라고 많이 부르며 조혜련 누님과 닮았다 하여 환태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스갯소리로 스킨을 껴야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집빌을 골라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죠. ㅎㅎ


그렇습니다. 환테는 스킨을 끼면 완벽해집니다.
환테네는 왜 좋은가? 에픽세븐에서 좋은 딜러는 자체적으로 생존 능력이 있는 딜러인데
집빌의 경우 부활이고 환테네의 경우 2스 패시브 '영구 은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 사망 시에 추가로 공방 증가까지 있으며 풀리지 않는
영구 은신으로 주변 아군이 모두 사망하기 전까지 상대의 강력한 '단일'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보호해줄 수 있는 영웅이나 아티펙트를 끼고 있다면 오랫동안 전장에서
살아남아 상대방에게 악몽을 보여주는 정말 좋은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스는 단일 센 딜 + 기절을 가지고 있으며 처치 시 50%행동 게이지 밀기를 가지고 있고,
1스는 3스가 쿨타임인 경우 투 타겟으로 변경되는 특이한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1스는 소울번 시 추가턴이기 때문에 소울번을 통해 후반 극적인 역전도 자주 나옵니다.

컨셉: 영구 은신
주요 사용처: 아레나 공덱, 실레나, 미궁, 심연, 기사단전 공방덱
카운터 영웅: 범위형 딜러(은신을 해도 범위 공격을 맞습니다.)

집빌보단 뭐가 좋은가?
환테는 후반 심연 컨텐츠, 지옥 미궁 공략에 집빌보다 우월한 픽률을 보입니다.
특히 미궁의 경우 정말 난이도를 팍 낮춰버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있으면 정말 좋은 영웅입니다.
그리고 역시 남캐보단 여캐겠죠? 하지만 스킨을 껴야 합니다.(단호)

사실 집빌이던 환테네던 정말 둘 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좋은 영웅이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저도 집빌보다 애정캐는 환태네입니다만 역시 둘 중 추천은 집빌!!!!!!!!!!!!!!!!

이미 고인물에 캐릭풀이 많이 갖춰진 실레나 유저시라면 환테네가 조금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티어가 올라갈수록 환테네 활용도가 높은 건 맞습니다.
근데 보통은 이런 분들은 둘 다 있거나 둘 중 하나는 가지고 있죠. ㅎㅎㅎ


3순위 나머지. 여기서부터는 취향의 영역

자 위에서 제일 센 녀석 둘을 봤으니 나머지도 한번 볼까요?

빛의 루엘

컨셉: 단일 힐 최적화, 부활 힐러
주요 사용처: 아레나 공방덱, 실레나, 기사단전 공방덱
카운터 영웅: 집빌과 동일합니다. 부활 관련된 영웅들이 카운터입니다.
설명: 최근 사용률이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컨트롤 하면 굉장히 좋은 영웅이긴 합니다.
죽어있던 살아있던 한 영웅을 '만피 + 무적 버프'를 걸어주기 때문에
단일 캐릭터 캐리 메타인 경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최근에 그래서 조금 안쓰게 되었습니다.
이쁜 단일 힐 영웅, 준수한 성능을 원하신다면 루엘도 나쁘지 않아요.

심판자 키세

컨셉: 강한 광역 딜러, 엄청난 미드 출렁, 심키세나 심키라 줄여 부릅니다.
주요 사용처: 아레나 공덱, 기사단전 공덱
카운터 영웅: 조합, 폴리티스, 셀린 등, 행동 게이지를 제한하거나 공격이 아닌 스킬을 썼을 때 난동 부리는 녀석들.
설명: 보조형 랏츠와 짝꿍을 이뤄 강한 광역딜을 꽂아넣는 딜러. 명실공히 최강 광역 딜러.일반적으로 속도를 챙기지 않고 '한방' 조합을 하기 때문데 극공, 극치피 조합에 보랏츠로 행게를 땡겨 사용합니다.
소울번을 통해 추가턴을 얻어 2회의 공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타그헬의 고서 또한 끼고 있는 보랏츠가 필요합니다.
보랏츠가 있으시고 굉장한 미드를 좋아하신다면 역시 추천합니다.
전 아직 심키세가 없어 혈카를 사용합니다;;; 혈카맘의 슬픔 ㅠㅠㅠㅠ

무투가 켄

컨셉: 반격 딜러. 주로 월켄이라고 줄여 부릅니다.
주용 사용처: 아레나 공방덱, 실레나, 기사단전 공방덱, 쫄작
카운터 영웅: 반격 금지. 랑디라던가 랑디라던가.. 한방 쎈 누렁이?
설명: 치명 피해 받으면 100% 반격이라는 아주 특수한 매커니즘을 가진 녀석입니다.
50% 이하 일 때 공증 피흡이 있는 '시구르사이즈' 아티펙트와 정말 짝짝꿍이 잘 맞아
정말 가끔 혼자 꾸역꾸역 살아남아서 '월켄 엔딩'을 보기도 합니다.
세팅을 대충하면 쉬우나 제대로 하려면 공치확치피는 물론 생명, 저항까지... 아주 하드합니다.
뉴비분들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으며 고인물 분들은 좋은 딜러들 많으면 한번쯤 고민해봅시다.

어둠의 코르부스

컨셉: 단단한 딜탱. 맞으면서 쿨감, 강한3스로 피흡. 주로 흑우라 부릅니다.
주요 사용처: 아레나 공덱, 기사단전 공덱
카운터 영웅: 방깍, 누렁이
설명: 기사단전에서 아주 강한 면모를 보이는 영웅으로 치명피해를 받으면 굉장히 강한 3스가 쿨감이 되는 형태로
버티고 버티고 버텨서 3스로 하나씩 제거하는 매커니즘의 영웅입니다.
공덱으로 천천히 확실하게 이기기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역시 뉴비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으며 기사단전 비중이 높은 분들은 한번쯤 고민해보세요!


정리하며

추천 정도를 정리하면
집빌 > 환테네 >>>>>>>>>>> 루엘 >> 월켄, 흑우 > 심키세 정도가 될 듯 합니다.
보랏츠가 있다면 >>>>>>>>>> 루엘, 심키 >> 월켄, 흑우

저는 현재 집, 환테, 루엘이 있기때문에 나머지 셋 중에 고민 중인데요.
가슴이 시키는 심키세에 자꾸 눈이 가네요. 정말 고민이 많이 됩니다.

다들 좋은 선택 잘 하시고 즐겜하세요!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