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15. 01:17ㆍ창고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
12일차
숙제 - 베스킨라빈스31 설계하기
설계수업
1. 마인드맵?
생각 꺼내기, 정리해서 넣기
마인드맵 하는 이유
- 우뇌와 좌뇌를 함께 이용하는 두뇌 활용법!
- 생각을 정리하고 더 빨리 배우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다.
- 아이디어를 연결,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낸다.
- 빠르게 만들 수 있다.
- 배우기 쉽고 재미있다.
중심키워드 - 이미지화, 크게! 부각되게!
중심키워드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쭉 쓴다.
좋은 마인드 맵?
아름다움, 즐거움, 개성 있음.
팁 - 주변 사람들 꺼 보고 많이 따라 하기, 예술 작품이 아니므로 쉽게 빠르게,
빠르게 키워드를 추출하고 연결, 많이 연습하기
2. 수도 코드
의사코드
영어 - 카멜표기법 사용
3. 순서도
시스템의 흐름을 기호로서 표현
수도코드를 작성하고 -> 순서도를 그리고 -> 손코딩을 해보고
-----------------------------------------------------
주소
윈도우 리틀엔디안
리눅스 빅엔디안
서버 하는 사람들은 두 주소체계를 맞춰주는 함수 잘 기억하기.
4. 선언과 정의 차이알기
선언(declaration) - 알린다.
void main(void); // 알림용. 헤더.
정의(definition) - 만든다.
void main(void) { } // 정의용. 바디.
시그니쳐
: 인수들의 형태 (int, int) // 전달인자, 매개변수, 파라미터, 인수, 아규먼트
void test( int a, int b);
*/
int g_value;
// 1. 선언과 정의를 동시에!
void test(void){ }
// 2. 선언과 정의를 분리하는 방법
void test2(void);
void main()
{
static int staticValue1 = 10;
static int staticValue2;
int localValue;
int *p = (int*)malloc(4);
puts("영역 테스트");
puts("전역");
printf("global = %d\n",&g_value);
printf("static1 = %d\n", &staticValue1);
printf("static2 = %d\n", &staticValue2);
printf("asdf = %d\n", "asdf");
puts("함수");
printf("main = %d\n", main);
printf("test = %d\n", test);
puts("힙");
printf("p = %d\n", p);
puts("스택");
printf("local = %d\n", &localValue);
}
void test2(void)
{
printf("asdf");
}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기 정규수업 14~16일차 메모 (2) | 2015.03.25 |
---|---|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배우는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 1장 (0) | 2015.03.24 |
국기3기 정규수업 13일차 메모 (0) | 2015.03.22 |
국기3기 정규수업 11일차 메모 (0) | 2015.03.12 |
국기3기 정규수업 9&10일차 메모 (0) | 2015.03.11 |
국기3기 정규수업 8일차 메모 (0) | 2015.03.09 |
20150308 토론정리 (0) | 2015.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