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드디어 오픈! 메이 콤보 연습 중

2021. 6. 13. 21:45엘키스공간/게임

728x90
728x90

들어가며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정말 오래오래오래오래 기다렸던 길티기어 신작!

자 그럼 이번 신작엔 어떤캐릭을 해볼까?! 잼 이번에 바로 나왔냐?

세상에.................... 처음 캐릭 선택을 보고 깜짝 놀랬어요.
내가 하던 캐릭이 하나도 없어...?!
CBT 정보 좀 미리 찾아볼걸... 저는 보통 출시전에 정보는 거의 안 찾아보거든요...

아무튼 전작에서 주로 잼을 주캐로 하고 엘펠트, 디지, 바이켄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하나도 없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DLC로 빨리 나와주길 바랍니다. 특히 잼 제발..ㅠㅠ

메이..?

제가 일단 남캐는 잘 안하는 편이라 DLC 나오기전에 어떤 캐릭을 맛볼지 정해야 했어요.
전작에서 밀리아랑 램리썰은 전혀 손이 안 갔었고..
이번에 나온 지오바나.. 격겜에서 신작 신캐는 제가 거의 절대적으로 거르거든요.
그럼 후보가 이노 아니면 메이인데... 일단 메이 한번 골라볼까?

메이야 갑자기 왜이렇게 컸니..?
주황 후드에 무려 스패츠를 착용! 정말 파격변신이네요.
일단 외모 합격 ㅋㅋㅋㅋ 이번 작 메이는 정말 귀엽습니다.
제가 모으기 커맨드 캐릭은 진짜진짜진짜 손에 꼽을 플레이 하는데... 그래도 한번 도전해봤어요.

이번 신작 느낌

확실히 쉬워졌다. 개틀링, 로망 캔슬.
- 긴 콤보와 프레임 단위 타이밍을 요구하던 전작과는 달리
개틀링 콤보 단순화, 로망 캔슬 변경으로 굉장히 단순해졌어요.
- 기교가 많이 들어가던 전작보다는 이제 눈치싸움! 신규 유저들을 위한 좋은 변화라 생각해요.

벽 시스템
- 과도한 벽콤, 구석 패턴을 어느정도 제어하는 시스템인 듯 보여요.
- 굉장히 멋들어지는 연출로 구현했는데 정말 맘에 듭니다.

떼깔이 너무 좋다
- 길티기어 Xrd가 나왔을때만 해도 와 2D 격겜이 이렇게 멋지게 만들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정말 괜찮았는데, 이번 신작은 그거보다 더 뛰어납니다.
오랜만에 Xrd도 깔아봤는데 이제 이게 오징어로 보이는 지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크 시스템웍스 당신들은 대체....
- 전체적으로 파스텔 효과, 예전보다 훨씬 발전한 카툰 렌더링 기술. 너무 좋아요.

일결필살기... 이건 좀 아쉽..
- 일격필살기가 삭제됐습니다 ㅠㅠ 그냥 보는 것만으로 행복했던 필살기들인데 ㅠㅠㅠㅠㅠㅠ

메이 콤보 연습

또 물보라를 일으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