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STL] 항목 15 : string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다.
2015. 12. 17. 02:25ㆍ프로그래밍/Effective STL
728x90
728x90
정리
string의 문자열 값은 참조 카운팅일 수 있다.
- 많은 라이브러리가 참조 카운팅을 사용한다.
- 물론 참조 카운팅 기능을 끌 수 있는 방법도 대개 제공한다.
string 객체 자체의 크기는 다양할 수 있다.
문자열을 새로 생성할 때 필요한 메모리 할당 회수는 0~2번이 될 수 있다.
둘 이상의 string 객체가 문자열 크기나 용량 정보를 함게 가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문자 버퍼를 위해 할당하는 메모리의 최소량에 대한 정책은 모두 다르다.
string 객체 구현에 일반적인 요소들
필수
문자열 크기, 용량, 문자열
선택
할당자, 참조 카운트
이건 뭐 지 맘대로 다 구현되어 있으니.. 잘 보고 잘 써란 소리.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Effective ST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 STL] 항목 18 : vector<bool> 쓰지마 (1) | 2015.12.26 |
---|---|
[effective STL] 항목 17 : 용량 바꿔치지 묘수(swap) (0) | 2015.12.26 |
[effective STL] 항목 16 : 기존 C API에 vector와 string 넘기기 (0) | 2015.12.26 |
[effective STL] 항목 14 : 재할당 방지 reserve (0) | 2015.12.17 |
[effective STL] 항목 13 : 동적으로 할당된 배열보다는 vector와 string이 낫다. (1) | 2015.10.02 |
[effective STL] 항목 10 : 할당자(allocator)의 일반적인 사항과 제약 사항 (1) | 2015.09.14 |
[effective STL] 항목 09 : 데이터를 삭제할 때에도 조심스럽게 선택 (0) | 2015.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