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OD 세팅하기

2015. 4. 24. 17:32프로그래밍/ETC

728x90
728x90

FMOD란?

위키백과

FMOD는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 위치한 파이어라이트 테크놀로지스에서 만든 음향 미들웨어이다.

버전 3.75 이후로 FMOD는 아래와 같이 3가지 라이브러리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FMOD Ex, 저수준 사운드 엔진이다.
  • FMOD 이벤트 시스템(FMOD Event System), FMOD 디자이너로 만들어진 추상적인 사운드 컨텐츠를 이용하여 데이터 기반 프로그래밍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FMOD 디자이너(FMOD Designer), 사운드 디자이너를 위한 툴로 음악의 재생과 복잡한 사운드 이벤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윈도우에서 세팅하기

프로젝트 속성에 헤더와 라이브러리 포함








사용하기

1
2
3
4
    System_Create(&system);
    system->init(1, FMOD_INIT_NORMAL, NULL);
    system->createSound("Calc.mp3", IMO_HARDWARE, NULL, &sound);
    system->playSound(sound, NULL, FALSE, &channel);
cs


버전이 올라가며 FMOD 네임스페이스에서 다음 함수들을 제공한다.

초기화 - 사운드 생성 - 플레이 순으로


1
2
3
4
5
6
7
8
9
10
#include "fmod.hpp"
#pragma comment(lib, "fmodL_vc.lib")
using namespace FMOD;
 
//헤더
{
    System* system;
    Channel* channel;
    Sound* sound;
}
cs


#pragma로 라이브러리 링크를 걸어주는데 프로젝트 속성에 링커 -> 입력 쪽에 걸어줘도 된다.


1
2
    channel->stop();
    sound->release();
cs


정지, 릴리스


DLL을 찾을 수 없다고 한다면?

해당 DLL을 릴리즈, 디버그 폴더에 복사해주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