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7. 19:59ㆍ엘키스공간/게임
들어가며
이번 확장팩은 가장 눈에 뛰는 변화는 첫 번째 UI/UX, 두 번째 특성 트리이다.
어차피 사전 패치라 본격적으론 안하고 어둠땅 4시즌 밀린 업적이나 조금..?
아무튼 간단하게 둘러봤다.
UI
마.. 블리자드... 할 수 있는거였잖아...
이걸 드디어 해주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우는 정말 오랫동안 UI/UX 부분들은 유저들의 에드온에 맡겨왔다.
근데 정말 이번엔 크게 바꾼듯..
거의 EUI쪽 기능들 다 빼고 다이얼로그 모듈로 잘 분류해서 구현한 느낌이다.
게임 개발하는 내가 볼때 이게 정말 놀랍도록 큰 작업이었을텐데
블리자드 개발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대부분의 UI들이 옮기기나 지원하는 제한적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
특히 행동 단축바가 미쳤다... 이거 있으면 이제 버튼포지랑 위크오라도 좀 덜 써도 된다.
행동 단축바들도 꽤나 자세히 바꿀 수 있다.
기타 많은 UI를 변경해봤으나 여백이 많지 않아 UI쪽은 이만 줄인다.
사제 특성
사제 공용
특성은... 맨 위에 썼듯이 "뭐야 몰라 무서워" 상태이다.
결국 특성은 마지막 녀석들이 중요하겠지?
그 중 가장 특이한 게 사제 공용 특성쪽에 힐 마격 신의 권능: 생명ㄷㄷㄷ
피 적은 아군에게 힐을 해서 쿨타임 감소와 4배 뻥튀기 힐을 할 수 있는 스킬이다.
잘 쓰면 굉장히 잘 살릴 수 있는 스킬일 듯 보인다.
(근데 이펙트가 영 심심하다;;;;;;;;;;;;; 좀 성스럽게 멋지게 해줄 수 없었냐..ㅠㅠ)
천상의 보루는 딴딴한 생존기 하나 있는거 같고 공허의 전환이 돌아왔다.
예전에 어느 확팩까지 있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판다리아때
문양으로 캐릭터 외형 스왑하는거 참 재밌었는데 ㅋㅋㅋㅋㅋ
수양 특성
수양쪽은 신의 권능 보호막이 5초 쿨이 생겼는데
생각의 흐름 특성을 찍고 순치를 2번 쓰면 딱 쿨이 돌아온다.
보막 -> 순치 -> 순치 -> 보막 -> 반복 느낌이랄까...
환희가 없으면 예전보다 속죄 작업이 많이 귀찮을 것 같다.
빛분은 레이드에서 좋아보인다. 일단은 조금씩 써보고 있는 중.
속죄 개수만큼 추뎀이 들어가고 속죄힐도 되는듯 하다.
마지막 라인은 전부 패시브인데
보막 강화, 회개 강화, 빛분 강화, 신성-암흑 순환 사용 시 강화, 마귀 강화
이 중 어떤 게 강할거같다는 건 예상 하기 어렵다.
일단 생각의 흐름은 꼭 찍지 않을까? 그리고 그 아래 보막 강화 정도가 필수일 듯 하다.
크게 좌측 라인이 신성, 수양 라인이고
우측 라인이 어둠 라인인데 늘 천대받던 어둠의 서약이 있다.. 이번에는 과연 쓰일까?
빨리 형님들이 연구해서 특성 올려줬으면 좋겠다. 머리 터지기 직전 ㅋㅋㅋ
그리고 빛힘이 안보인다...?
대신 공허 촉수 뿌묵을 준 듯 하다... 빛힘 참 좋아하는 유틸이었는데 ㅠㅠ
뭐 일단 또 해보면서 느낀것들이 많으나 이만 줄인다.
빨리 정식 확팩 나오면 좋겠다.
또 사람들 모아서 레이드 갈 생각하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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