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7. 00:41ㆍ창고
6일차
#include <stdio.h>
/*
강의 6일차
printf - 타자기를 흉내내어서 화면에 출력\n
실수의 기본형 double
정수의 기본형 int
주소 출력시 %p로!
1과 1.0은 다르다.
숙제 -
사용헤더와 헤더의 뜻
함수 차이점 조사
getch
getche
getchar
gets
puts
putchar
conio.h 왜 따로 있을까?
표준 헤더보다는 공용적으로 사용되던 함수들
CPU와 램하고 속도가 다르다.
CPU는 아우토반, 램은 경부고속도록 같이 달리면? 속도가 다르다.
그래서 임시정거장을 만든다.(이것이 버퍼)
입력 버퍼, 출력 버퍼.
----------- 휴식 ------------
scanf format
앞에 있는 서식대로 뒤에 있는 값을 넣는다.
공백, enter를 단위로 입력값을 받는다.
- 문자는 enter까지 최소 두개 입력된다.
scanf는 정상적으로 입력된 문자의 개수를 리턴.
메모장 저장 ANSI 영문, 키보드에 있는 문자들 모두 1byte
나머지는 모두 2byte, 한글, 한자
scanf("%d%d", ...) 크기를 명시해주는것 %d
double %ld, short %hd
&는 그 변수의 주소. 주소 = 포인터.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scanf_s를 쓰도록 권장.
한글 변수 선언은 한글 비주얼스튜디오에서만!
----------------------------------------------------------
연산자 - 연산을 하기위한 기호
*po엄청중요wer*
같은 이름으로 다른 동작을 수행하는 것. 오버로딩.
C에는 오버로딩이라는 기능이 있긴하지만 (&, * 등등, 연산자 오버로딩)
하지만 개념이 없다. 같은 이름의 함수는 사용할 수 없다.
C++에는 연산자 오버로딩이라는 기능, 개념이 존재한다.
%연산자는 실수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정수에만 쓴다.
= 우변에 있는 값을 복사해서 좌변 값을 대입하여 좌변과 우변을 같게 하는 것.
프로그램에서 0은 거짓, 참은 0이 아닌 모든것.
1+1은 1이다!
!A <- 0이 들어가면 참. 0이 아니라면. A가 아니라면 헷갈리지말기
옛날 코딩 방식.
(A != 0)
연산자는 좌항이 기준. a<b이면 a가 b보다 작다?
-------------------------------------------------------
전치,중치,후치
a + b
- a
a ++
피 연산항이 1개 - 단항, 일항 연산자
2개 - 이항 연산자
3개 - 삼항 연산자
연산자는 키워드보다 느리다.
C with Class => C++ 하나 증가한게! 클래스!
전치와 후치 a++, ++a는 동급
short circuit
& - 주소면 단항, 비트연산자면 이항
검 1 0 0
전사 1 1 0
1 0 0
bit flag
검 활 봉
전사, O O X
법사, X X O
요정 X O X
괄호연산자 - 좀 중요.
*/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int main()
{
int const num = 10000;
int i;
srand((unsigned int)time(NULL));
printf("rand()를 이용하여 %d 개의 난수를 발생시킵니다.\n", num);
for (i = 0; i < num; ++i) {
printf("%d ", rand() % 100 + 100);
}
return 0;
}
7일차
조별활동 책정리.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 연구하는 C/C++ 13장 정리(구조체) (0) | 2015.03.07 |
---|---|
20150307 토론정리 (0) | 2015.03.07 |
20150306 토론정리 (2) | 2015.03.07 |
(과제)입출력 함수들 비교 (0) | 2015.03.06 |
국기3기 정규수업 5일차 (0) | 2015.03.05 |
국기3기 정규수업 3,4일차 메모 (0) | 2015.03.04 |
혼자 연구하는 C/C++ 11장 정리(배열과 포인터) (1) | 2015.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