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가비지 값은 왜 같은가?

2015. 2. 15. 02:30프로그래밍/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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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게임 아카데미 동기들과 함께 야간 코딩을 하는 중 쓰레기값을 출력해보았다.

int a[1000] 배열을 생성해서 1000개를 출력해봤는데 다 같은 값!

왜 다 같은값인가?




2. 구글링

검색어는 'why garbage value same' 

http://bytes.com/topic/c/answers/948937-why-garbage-value-same-all-variables

여기에서 해당 문제에 대한 답변을 보았다.

In the case of Visual Studio, the same garbage value is used for all variables. This is how the debugger can tell you that a variable you are using has not been initialized.

Other compilers don't do this and it is not required that they do.


대충 비쥬얼 스튜디오의 경우 가비지 값은 모두 동일하게 해주어 디버거가 초기화 되지 않은 값임을 알 수 있다는 것.


*20150308 수정

디버그 모드에선 다 같은 값으로 초기화 되지만 릴리즈 모드로 바꿔서 컴파일 해보니

Xcode C/C++ 컴파일러와 유사한 값들이 나왔다.


3. Xcode에서 한번 해볼까?

궁금증이 생겨 Xcode의 C/C++ 컴파일러로 한번 해보았다.

아주 다양한 값들이 나왔다! 흠흠 오늘도 새로운 정보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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